비트코인이란 무엇인가?

비트코인은 잘 아시는 것처럼 2009년 사토시나카모토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대충 이름만 보면 일본인이라고 생각이 되지만 아직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어쨌든 비트코인은 현실속 화폐가치에 대한 불안감속에서 탄생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예로 2008년 금융위기가 닥치면서 미국에서는 달러를 무작정 발행을 합니다. 이는 은행의 부실자금으로 이어졌죠.

비트코인이란 무엇인가?

비트코인이란 무엇인가?

예전엔 국가의 화폐를 발행할 때 중앙은행에서 그 가치만큼의 금을 보관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룰은 오래전에 깨지고 실제로 화폐를 발행한 만큼 금을 확보하기도 어려워졌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그 나라의 통화정책에 따라 그냥 돈을 찍어냅니다. 화폐가치에 대한 불확실성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죠. 사토나카모토는 이러한 화폐의 불확실성을 해소할 대체 화폐를 만들었습니다. 바로 비트코인이죠.

>> 비트코인 원리

비트코인이란 무엇인가?

비트코인이란 무엇인가?

하지만 비트코인이 지금처럼 잘 나가던 것은 아니죠. 초기의 비트코인은 거의 공짜에 가까운 화폐가치를 가졌습니다. 외국의 사례를 보면 초창기에 비트코인에 투자한 사람은 100만원을 투자해서 최근 약 10억이 넘는 수익을 올렸다고 합니다.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을 때 기회를 놓치지 않는 안목이 필요한가 봅니다.

>> 비트코인 거래소란?

비트코인 거래소

비트코인 거래소

비트코인은 생성과 획득, 그리고 교환의 과정을 거치는데요. 비트코인을 보유하려면 지갑이라는 것이 있어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비트코인을 담을 지갑은 무료입니다. 이 지갑은 실제로 지갑은 아니구요. 나만의 계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지갑(즉, 계정)을 가졌다면 이제부터 비트코인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 비트코인 지갑 만드는 법

비크코인 지갑

비크코인 지갑

비트코인을 구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비트코인을 남들에게 사는 것이죠. 비트코인을 사고파는 거래소가 있어서 주식과 같이 비트코인 가치가 달라지는데요. 여기서 적당한 금액에 비트코인을 구매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비트코인 채굴이라고 해서 채굴기를 이용하여 비트코인을 채굴하는데 실제로 광부처럼 채굴을 하는 것은 아니구요. 비트코인 가치가 올라가면 채굴을 하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다면 전기세가 빠지지 않으니 이 부분은 다음에 따로 준비를 하겠습니다.

>> 비트코인 채굴이란?

 

Leave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