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채굴 수익 채산성 계산

요즘 비트코인 시세가 잠깐 반짝하면서 비트코인 채굴에 관심들이 많으신데요. 뭐 저 역시도 한번 들어가볼까? 하는 생각에 채산성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 채산성 

비트코인 채굴은 GPU나 CPU 또는 전문ASIC등을 이용해서 채굴을 하게되는데요. 비트코인 채굴이란 잘 아시는 것처럼 결국 연산작업이죠. 이는 많은 전력을 소모하게 되는거구요. 결국 생산원가가 얼마 들어가느냐에 따라서 비트코인 채굴의 수익성, 또는 채산성이 달라지겠죠.

비트코인 수익성(채산성) = 채굴량 X 가격 – 부대비용(유지비와 수수료 등)

비트코인 채굴 수익

비트코인 채굴 수익

여기에서 가장 큰 복병은 바로 전기세입니다. 비트코인 채굴 자체가 연산작용으로 인한 전력소모가 많기 때문인데요. 특히나 우리나라의 전기요금은 누진제를 적용하기 때문에 많이  쓰면 쓸수록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게 되죠. 즉, 가정의 전기요금으로는 비트코인 채굴을 포기하는 것이 낫다는 거죠.

비트코인 채굴 수익

비트코인 채굴 수익

그럼 산업용 전기를 사용하면 어떨까 싶은데요. 산업용 전기를 사용하려면 사업자가 있어야 할테구요. 비트코인 채굴은 사업자가 나오질 않습니다. 더구나 최근에 비트코인 채굴의 난이도가 예전에 비해 더욱 높아졌다는 것도 함정입니다. 물론 최신 비트코인 채굴기를 이용한다면 상황은 조금 나아질 겁니다.

비트코인 채굴 수익

비트코인 채굴 수익

하지만 여기에도 문제가 있죠. 요즘 출시된 최신 채굴기는 가격이 비싸고 시간이 지날수록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는 더욱 높아질 겁니다. 그래서 현실적으로 비트코인 채굴은 우리나라에서 어려움이 많다는 거죠. 물론 얼마전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던 중국의 어느 비트코인 채굴공장이 화제가 되었죠. 그건 중국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 아닐까요?

아래에 있는 링크를 살펴보시면 간단하게 비트코인 채굴 수익성(채산성)을 계산해 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 비트코인 채굴 수익성 살펴보기(클릭!)

 

Leave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